HOME : 도시별 여행정보 : 로텐부르크
 
           
 
마르크트 광장 중앙에 위치해 있는 시청사는 1250~1400 년대에 지어진 고딕 양식 건물이다.

내부에는 황제의 방이라 불리는 홀이 있고 탑에 오르면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17 세기 초에 완공된 요새인 슈피탈 성문은 성벽 남쪽 끝에 위치해 있다.

2 개의 성곽과 7 개의 문으로 되어있다.

특히 대포가 놓여 있던 곳은 지금까지도 엄호를 위한 방파제로 이용되고 있으며 역사적인 장소로 가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로텐부르크의 상징적 교회로 190 년이 걸려 완성되었다.

내부에는 15 세기의 여러 제단들을 볼 수 있는데, 프란찌스쿠스 제단, 성스러운 피의 제단 등이 있고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로텐부르크에서 제일 유명한 교회이다.

 
 

헤른거리를 따라 프란찌스카너 교회를 지나면 부르크 공원이다. 1142 년 호엔슈타우펜가의 성이 세워졌고 수공업자들과 고용인의 이주로 도시가 되었다. 1356 년 지진으로 성의 일부는 소실된 상태이다.

성벽 밖 타우버 강 주변의 리비에라고 불리는 산책로가 있는데 훌륭한 전망을 볼 수 있다 . 정원 서편에는 이중다리와 코볼쩰러 교회를 볼 수 있고, 정원 남쪽편에선 도시 남부 (Spitalviertel) 의 전경을 볼 수 있다.

 
 
매년 11 월 중순부터 12 월 24 일까지 이 곳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세계적으로 유명하여 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장을 보기 위해 약 20 만명이 다녀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