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바이에른 소개 : 독일 개요
 
  독일은 동서 640km, 남북 876km에 달하는 면적으로 각기 다른 특성을 보이는 3개의 지역으로 나뉘어지며 전체면적은 한반도의 1.5배입니다. 북해와 발트해에 접해있는 북쪽은 저지대이고, 독일의 중부지역은 해발 약 1,000m 고원으로 삼림이 풍부한 구릉지대로 유명한 산악지역입니다. 남부지역은 알프스 산맥으로 높은 산악지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체 지형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경사져있어 라인강 등 주요 하천이 북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를 보이는 듯 하면서 다른 점이 있다면 봄이 늦게 오는 편이며, 여름이 짧고 날씨가 변덕스럽습니다. 독일 여행을 하기 좋은 날씨는 해안지역은 4~5월, 내륙지역은 6~9월이 좋습니다. 6월까지는 추위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여행준비하 실 때 주의하셔야 하며 가장 더운날의 기온은 북쪽은 섭씨 17~18도, 남쪽은 섭씨 25도로 우리나라의 여름과는 많이 다릅니다.
 
  우리나라와 8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독일이 느림) 3월 마지막째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째주 일요일까지 실시되는 써머타임 기간에는 1시간 빨라지는 관계로 우리나라와 7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1월 1일 : New Year's Day
4월 2째주 일요일 : 부활절
5월 1일 : 노동절
5월 24일 : 그리스도 승천 주간
6월 3일~4일 : 성령 강림 주간
10월 3일 : 독일 통일의 날
11월 1일 : 만성절
11월 21일 속죄일
12월 25일 : 크리스마스
  1.뮌헨 (Munich)
- 바바리아주의 주도, 옥토버페스트로 유명하며, BMW, 호프브로이하우스, 올림픽파크, 잉글리쉬 가든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2.오버라머가우 (Oberammergau)
- 10년에 한번씩 열리는 패션 플레이 축제로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

3.밤베르크 (Bamberg)
-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리스트에 등록되어있는 도시이며 독일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랍니다.
  역사 깊은 건물들과 전통적인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밤베르크!

4.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 (Garmisch-Partenkirchen)
-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은 바바리안의 알프스산맥과 근접해있으며 독일의 최고 휴양지로 꼽히는 추크슈피체(Zugspitze)로
  갈 수 있는 길목입니다.

5.뉘른베르크 (Nuernberg)
- 뉘른베르크는 카이저 성의 고향이며, 도시 중심의 인상깊은 성들과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 알베르히트 뒤레의 집과 소시지등
  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6.레겐스부르크 (Regensburg)
-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리스트에 등재된 도시 레겐스부르크는 최고 중세도시를 보존하고있는 곳이며, 다뉴브 강으로 환상적
  인 풍경이 완성되고,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성당과 유명한 돌다리, 역사적인 소시지 식당이 있습니다.

7.로텐부르크 (Rothenburg ob der Tauber)
- 로텐부르크는 로맨틱 가도의 매력적인 도시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바이에른 주의 볼거리가 많은 도시 중 하나로 꼽힙니다.
  중세 풍의 도시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에는 마법이 걸린 듯 정말 아름다운 도시로 변신합니다.